본문 바로가기
예능 영화 드라마 리뷰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 잼버리대회 개최 - 런닝맨 촬영지

by chotika 2023. 7. 10.

어제 일요일에 방송을 보는데 새만금 축제에 대해서 나오기는 하더라고요. 이제는 청소년 축제 PPL 까지 들어오는 인기 프로그램 런닝맨입니다. 최근에 뉴스에서도 새만금에 관해서 많이 나오던데 타지역에 있는 사람들은 사실 잘 모르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오늘 풀어드릴려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는 전라도라서 근처에 시장에 맛집들도 많을것 같습니다. 예전에 1박2일 옛날과자 논란을 잠재울 정말 저렴하고 맛있는것들이 준비 많이 되어있다고 하니까 행사 내용과 맛집에 대해서 한번 쭉 훑어 봐야겠습니다. 시장음식들 다 맛있으니 주목해서 끝까지 봐주시면 될것 같아요.

 

 

1. 세계 잼버리 대회 언제 열리나요?

 

2023년 8월 1일부터 - 8월 12일까지 열리며 170여 개국 4만 3천명이 참여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세계스카우트연맹이 4년마다 개최하는 전세계적인 청소년 야영 축제 활동입니다. 저도 가보고 싶지만 청소년이 아니라서 못가는게 정말 아쉽기는 합니다. 

 

이번에 주제는 [Draw your Dream] 이며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마음껏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만들어가고 , 잼버리를 통해서 자신의 꿈을 크게 그려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희 초등학생때 보이스카우트 지원하는 애들도 많기는 했어요. 그 복장 자체가 참 그때는 멋있었습니다.

 

 

2. 런닝맨 발야구를 하다

 

보통 발야구 룰과 동일하며 수비 포지션 구분없이 공격팀을 공으로 맞히면 아웃되는 시스템입니다. 발야구도 하면서 이렇게 잼버리 행사를 많이 알려주니 좋은것 같아요. TV를 보는 시청층이 청소년들도 많기 때문에 이번에 새만금에 많이 올것 같습니다. 

 

그러나 여기는 다양한 국가의 참가자들이 있기 때문에 함께 생활하는 만큼 서로 다른 문화를 관용하고 존중하고 이해를 해야 합니다. 논쟁이나 갈등을 일으킬수 있는 행동이나 언행을 안하는것이 좋습니다.

 

 

3. 일일 방문객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전라북도 부안군 하서면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장 잼버리델타에서 일일방문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방문하시기 전에 웰컴센터로 오셔서 결제확인하고 등록 그리고 안전교육까지 이수를 해야 합니다. 웰컴센터 주변에 무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까 방문하고 싶은 분은 방문해도 될것 같아요.

 

이런곳에 한번쯤 방문하면 재밌기는 참 재미있을겁니다. 8월 3일부터 ~ 8월 10일까지 7일동안 참가할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싼편이 아니라 일반 기준으로 18,000원 정도 합니다. 

 

https://www.ticketlink.co.kr/product/43548

 

위의 사이트링크로 들어가면 티켓을 살수있는 곳입니다. 행사기간은 8월 3일부터 진행되니까 휴가철하고도 겹치는 분들도 있겠네요. 8월 6일은 일요일이라서 휴관을 진행하고 있으니 그것만 피하면 될것 같아요. 공연장 정보는 기재를 해드릴테니 주소와 대표전화로 문의를 해보시면 될것 같아요.

 

장소 : 새만금 델타

주소 : 전라북도 부안군 하서면 신재생에너지로 28 컨벤션센터

전화 : 031-1588-7890

 

 

부안상설시장 정말 예술인것들 너무 많습니다. 관광지와 다르게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먹거리가 엄청 풍부하다고 하니 그냥이라도 한번 놀러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안상설시장에 입성하자 마자 보인 불향가득 머금은 양고기는 정말 맛있게 보였습니다. 

 

정찰제 6,000원이니까 정말로 저렴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정찰제 위에 덤있는 시장인심의 룰은 여기에서 많이 느껴지네요. 다른시장은 전부 바가지 씌울려고만 하지 정찰제가 없는데 말이죠.

 

 

소롱포의 가격도 5,000원 하기 때문에 매우 저렴하게 만두를 먹을수가 있네요. 김종국과 이대호 하하 양세찬 팀은 바로 구입해서 앞으로 전진합니다. 정말 그냥 안찍어 먹어도 맛있게 보이기는 합니다. 금방쪄서 금방먹으면 정말 입에서 살살 녹을텐데 말이죠.

 

 

닭강정 맛집은 전국에 많아도 인천에도 속초에도 많지만 여기에도 엄청 맛있어 보였습니다. 맛도 3가지가 존재를 하는데 나중에 가서 싹 한번 먹어봐야겠어여. 사실 치킨 보다는 닭강정이 순살같아서 그냥 입에 넣고 먹기에도 정말 맛있고, 소스에 따라서 천차만별이라서 괜찮습니다.

 

 

이렇게 시식도 해볼수가 있는가 봅니다. 런닝맨이 와서 이렇게 차려둔지는 모르겠지만 계속해서 이렇게 푸드트럭에서 더욱더 많이 팔것 같아요. 요즘에 백종원이 예산시장을 핫플레이스로 만들면서 거기는 방문객이 5월 기준으로 68만명이 다가 갔다고 합니다.

 

그러면 그 충남예산의 경제적 효과는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늘 먹거리도 저렴하고 맛있고 늘 가볼만한곳이 많으면 자연스럽게 알아서 찾아가게 됩니다. 부안상설시장은 1박2일 시장하고는 차원이 다르기는 합니다.

 

 

송지효가 그래도 계획적으로 구매계획을 세우고 이것저것 사는것 같아요. 이곳은 타코야끼 푸드트럭인데  갓나와서 뜨거울때 먹는 타코야끼가 예술이기는 합니다. 문어 들어가있는데 식감이 매우 좋은것 같아요. 항상 시장투어는 현금들고 다니면서 이것저것 먹는게 가장 큰 힐링입니다.

 

 

역시 방송의 힘은 무시못하는것 같아요. 사람들 사진찍을려고 난리이기는 합니다. 저같아도 저 상황이면 카메라로 사진 한번 찍을것 같아요. 서울에서 다 내려온지라 연예인 보기가 지역에는 좀 힘들기는 합니다. 보더라도 멀리서 공연은 볼지 몰라도 저렇게 가까이에서 사진 찍기는 힘들기는 하죠. 

 

 

떡볶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기는 할것 같아요. 순대도 여기는 엄청 많이 주더라고요 5,000원치 사면 한사람이 먹기에는 엄청나게 배부를것 같네요. 깨끗한 정찰제는 기본 넘치는 인심은 덤이라고 합니다. 저는 보통 허파 빼고 다 달라고 합니다. 간하고 순대 먹으면 엄청 맛있습니다. 

 

그리고 지역에 따라서 소금이나 막장에 찍어먹는것이 다른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소금찍어먹는것을 좋아합니다. 물론 입맛이 다른사람들도 있어요. 지역특성인것 같아요.

 

 

태어나서 먹은 순대중에 제일 맛있다고 합니다. 갑자기 블로그 쓰고 있는데 순대가 엄청 먹고 싶네요. 저희동네는 3500원이기는 한데 조금밖에 주지를 않습니다. 그래도 그것이라도 먹어야겠어요 너무 먹고 싶어서 글이 안써지네요. 나중에 꼭 여기 시장가서 투어 한번 해보세요. 

 

 

콩물부터 연유라떼 꽈배기 묵사발 튀김 만두 순대 타코야키 떡볶이 순대 닭강정 월남쌈 까지 모두 산 가격은 64,500원 이라고 합니다. 정말 1박2일에 옛날과자가 70,000원 이였던것 같은데 정말 푸짐하게 여러명이서 배부르게 먹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 큰통에 담긴것들이라서 혼자나 둘이갈경우는 이것에 반정도 들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시장갈때는 현금 2만~3만원 정도 들고가면 충분히 먹더라고요. 그리고 골라먹을수 있어서 더 좋은것 같아요. 주말에는 시장투어 한번 달려야겠습니다. 

 

 

잼버리축제에 대해서 몰랐던것을 이번에 알게되었네요. 일일방문객 프로그램 도 있다고 하니까 한번 참여해 보면 좋을것 같아요. 저도 시간내면 이번에 한번 가볼생각입니다. 온라인에서 입장권을 예매하거나 현장에서 구매해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장 구매의 경우 당일 예약 상황에 따라 매진될 수 있으니 미리 온라인으로 예매하실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현장에서 해도 되지만 온라인으로 구매하는게 훨씬 빠르고 정확할겁니다.